티스토리 뷰





※ 이 글은 23일 발행했다가 잘못된 부분이 있어 24일 재발행 했습니다.


23일 현재까지 6개국의 16강 진출이 확정됐다.
확정된 팀은 다음과 같다.

A조 - 우루과이, 멕시코
B조 - 아르헨티나, 대한민국
E조 - 네덜란드
G조 - 브라질

월드컵의 열기가 점점 뜨거워 지는 가운데 16강으로 가는 나머지 10장의 티켓이 누구 차지가 될지 예상해 본다.


[출처 : 다음 이미지]


C조 - 잉글랜드, 미국

잉글랜드와 미국 모두 2무승부로 초라한 반면 슬로베니아가 승점 4점으로 조1위를 지키고 있다.
일단 미국이 알제리를 무난히 이길것으로 보이며 객관적인 전력과 경험 면으로 보자면 우위에 있는 잉글랜드가 슬로베니아를 이길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현재 잉글랜드는 내부적으로 잡음이 많은 상태이며 팀으로써 뭉치는 모습도 보이지 못하는것 같다.
앞서 미국과의 경기는 그렇다 치더라도 알제리에 0:0으로 비긴것은 그들의 경기력에 물음표를 던지기 충분했다.
아무리 축구의 종주국이라 하더라도 지금 상태로는 16강 가는길이 너무 멀어 보인다.
오늘밤 결과가 나오겠지만 잉글랜드에 대해서는 후한 점수를 주기가 어려울듯 하다.
그래도 역시 예상 진출국은 잉글랜드와 미국에 무게가 실린다.

D조 - 독일, 세르비아
호주 vs 세르비아, 가나 vs 독일 경기가 남아 있는 D조는 독일과 세르비아가 올라갈 것으로 보인다.
클로제가 퇴장으로 출전하지 못하기 때문에 공격력에 힘이 덜 실리는 것이 사실이지만 포돌스키, 슈바인슈타이거, 필립 람 등 독일 월드컵부터 활약한 선수들의 기량 역시 물이 오른 상태다.
무엇보다 뛰어난 조직력을 바탕으로 꾸준히 좋은 성적을 내고 있는 독일이기 때문에 이번 월드컵 역시도 8강 이상의 성적을 낼것으로 믿는다.
가나 역시 강한 팀이지만 독일의 조직력을 넘기는 힘들것 같다.
베어백 감독의 호주는 현재 1무 1패의 성적으로 D조 최하위를 기록하고 있고 결정적으로 지난 독일 월드컵때 만큼의 전력이 아닌걸로 보인다.
세르비아가 호주를 어렵지 않게 이기고 올라갈 것으로 본다.
개인적으로는 독일이 적어도 4강까지는 가줬으면 하는 바램이다.

E조 - 네덜란드(확정), 덴마크
네덜란드가 일찌감치 16강을 확정지은 상태고 카메룬이 탈락한 E조는 결국 덴마크 또는 일본이 올라가게 됐다.
둘다 1승 1패지만 덴마크의 수비를 일본이 뚫을 수 있을지 의문이다.
앞서 일본이 보여준 경기력을 봤을때 이번에도 선전할 가능성이 있지만 그래도 덴마크에 무게가 실린다.

F조 - 파라과이, 이탈리아
이탈리아 축구가 디펜딩 챔피언이란 이름에 걸맞지 않게 불안불안 하다.
파라과이에 1:1로 비기더니 최약체로 평가받던 뉴질랜드에게도 1:1로 비겼다.
밤에 이 경기 보고 허탈해서 정말 많이 웃었더랬다.
까딱하면 16강도 못가보고 탈락하는 불명예스런 일이 발생할지도 모른다.
슬로바키아에 대해서 자세히 알지는 못하지만 그리 만만한 팀은 아닌것으로 보이며 지금의 이탈리아에게는 충분히 위협적일 수 있다고 본다.
하지만 슬로바키아의 수비가 불안하다는 얘기가 들리는데 그걸고 봤을 때 이탈리아가 이기고 올라갈 것같다.
파라과이는 사뿐히 뉴질랜드를 잡아줄 것으로 보인다.

G조 - 브라질(확정), 포르투갈
죽음의 조로 불리던 G조는 브라질이 코트디부아르에 이기고 16강을 확정 지은 상태다.
북한은 포르투갈에 처참한 7:0 패배를 당하며(가슴아프다) 탈락.
확률적으로 포르투갈이 코트디부아르보다 유리해 보인다.
포르투갈이 브라질에 반드시 진다는 전제하에 코트디부아르가 북한에 무지막지한 골세례로 이기지 않는 이상 16강 진출은 브라질과 포르투갈이 될것으로 보인다.
비록 카카가 포르투갈 전에 못나오고 16강을 확정 지었다고 해도 코트디부아르 전에서 보여준 안정적인 경기조율 능력과 공격력이라면 포르투갈전에서 적어도 무승부 이상의 결과가 나올것 같다.
나는 코트디부아르가 올라가는 것을 보고 싶었다. ㅡㅡ;

H조 - 칠레, 스위스
정말 예상하기 어려운 조가 H조가 아닐까 싶다.
스페인이 스위스에 질거라고는 생각도 못했는데... 이래서 축구가 재밌는가 보다.
현재 칠레가 2승으로 조 1위를 지키고 있고 스페인과 스위스가 1승 1패로 똑같다.
온두라스는 미안하지만 탈락이 확실해 보인다.
남은 경기는 칠레 : 스페인, 스위스 : 온두라스 경기인데 스위스가 온두라스를 무난히 잡을 것으로 보인다.
만약 스위스와 스페인이 모두 이긴다면 칠레, 스페인, 스위스가 승점이 똑같아 진다.
그럴경우 여러가지 계산을 때려봐야 하는 상황이 벌어지는데 상당히 머리아플것이다.
또 스위스가 온두라스에 지고 스페인도 칠레에 패한다면 이번엔 스페인, 스위스, 온두라스가 모두 1승 2패로 승점이 같아진다.
예상하기 어렵다.
내 생각에 스위스는 무난히 온두라스를 잡을것 같지만 스페인은 칠레에 비기거나 질것으로 보인다.
월드컵에만 나서면 정신못차리는 스페인의 징크스도 걸리고 문제는 칠레가 생각보다 무지 강하다는 거다.
겉보기에 무적으로 보이는 스페인이지만 이번에도 좋은 결과를 내진 못할것 같다.


이상 각 조별로 16강에 올라갈 팀들을 예상해 봤다.
월드컵 시즌이라서 그런지 혼자서 이러고 노는것도 상당한 재미다.
물론 나는 전문가도 아니고 상세하게 분석해서 쓴 글도 아니지만 내 예측이 맞으면 더 즐겁지 않겠는가!
급하게 막 써서 올린건데 제대로 맞을지 모르겠다.
이러다 잘 맞으면 자리 하나 까는거 아니야.
지금 이시간 C조의 마지막 경기가 벌어지고 있다.
빨리 보러가야 겠다.

글 읽으시다가 혹시 제가 잘못 알고 있는 부분이 있다면 댓글 남겨 주세요~ ^^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