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저도 몰랐는데 오늘 5월 31일이 세계 금연의 날이네요.
어제 전자담배 이용하시는 분과 잠깐 의견 충돌도 있고 해서 의도한건 아니지만 오늘도 전자담배에 대해서 글을 써야겠습니다.
그 전에 어제 쓴 글을 안보신 분들은 전자담배에 대한 저의 부정적인 생각을 먼저 확인하시는게 좋겠네요.



더 많은 분들이 글을 읽으시도록 추천해 주세요.

평소 알고 지내던 어떤분이 어제 저에게 전자담배의 효과에 대해서 말씀을 해주셨습니다.
전자담배를 일주일 정도 이용했는데 담배 생각도 안나고 아주 좋더란 얘기였습니다. ^^;
공교롭게도 어제 전자담배에 대한 부정적인 글을 올렸었는데 이런 대화 주제가 튀어나오네요.

Twitter 365 - Yotsuba [185]
Twitter 365 - Yotsuba [185] by KayVee.INC 저작자 표시비영리동일조건 변경허락

제 글에 쓴 것처럼 그분에게 전자담배의 실상과 금연효과에 대해서 간단히 설명을 드렸습니다.
간혹 저에게 금연 방법 같은걸 물어오실 정도로 금연에 대한 관심이 높으신 분이라 잘 말씀을 드린거지요.
그런데 이분 갑자기 목소리가 언짢아 지시더니 제게 적잖이 짜증을 내십니다.
저로써는 꽤나 당황스러운 상황이었는데 얘기를 조금 나눠보니 점점 걱정스러워 지더군요.
요약하자면 이분은 지금 전자담배 회사의 상술에 꼴딱 넘어가 버린 상탭니다.
전자담배 회사에서 도대체 어떻게 이분을 꼬셨는지 이분은 전자담배만이 금연 성공의 길이라고 철썩같이 믿고 계시더군요!
어이가 없었지만 저러다 담배도 못끊고 돈만 갖다 버리는거 아닌지 걱정이 됩니다.
그렇다고 싫은 내색 보이는 분한테 계속 전자담배 안좋다는 말을 할 수도 없어 얘기를 대충 마무리 해버렸습니다.

전자담배로 흡입하게 되는 니코틴 때문에 실제 금연효과를 기대하기 어렵다고 지난 글에서 설명을 드렸는데요.
니코틴도 니코틴이지만 이 전자담배도 결국은 '담배'다보니 입으로 물고 피우게 되어 있습니다.
다른거 다 떠나서 이런 행동자체가 흡연 욕구를 불러 일으키기 때문에 금연효과가 없다는 겁니다.
담배 끊으려고 가짜 담배를 피운다는 건데 그렇게 해서 담배 끊은 사람이 주위에 얼마나 되던가요?
그것도 담배 중독의 원인물질인 니코틴을 그대로 흡입하면서요.
만약에 운이 좋아 담배를 끊었다고 쳐도 전자담배까지 끊어야지 제대로 끝이 나는 겁니다.
최악의 경우는 전자담배에 중독 될 수도 있다는 얘기입니다.

No Smoking
No Smoking by FHKE 저작자 표시동일조건 변경허락


제가 과학자가 아니기 때문에 전자담배의 실상을 이론적으로 설명하진 못합니다.
하지만 한가지 확실한건 전자담배를 만드는 이유는 흡연자의 금연을 돕기 위한 목적이 아니라 돈을 벌기 위한 목적이란 겁니다.
반면에 저는 진심으로 금연을 생각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고자 제 경험담에 대해 얘기를 합니다.
이정도면 누구 말을 더 신뢰할 수 있을지 답이 나오지 않나요? ^^;

담배 끊는거 정말 어렵습니다.
오죽 했으면 5년 6개월이나 금연해온 제가 뜬금없이 담배 생각에 시달렸겠습니까!
 

실패하시더라도 단번에 끊도록 금연을 시도해 보세요.
독한 마음이 금연 성공의 가장 확실한 도구라는건 저뿐만 아니라 '입질의 추억'님이나 '빨간 내복'님 같은 블로거도 아실겁니다.
이분들도 그렇게 끊으셨다는걸 댓글을 통해서 저도 알게 됐지요. ㅎㅎ

5월 31일 세계 금연의 날입니다.
금연 생각 없으신 분들은 어쩔 수 없지만 생각 있으신 분들은 이번 기회에 꼭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힘내시길...... ^^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