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No-Smoking Logo
No-Smoking Logo by hegarty_david 저작자 표시비영리



더 많은 분들이 글을 읽으시도록 추천해 주세요.

요즘 담배 끊겠다는 분들이 많아지면서 전자담배가 불티나게 팔리고 있는것 같습니다.
담배 냄새도 안나고 연기가 아닌 수증기가 올라온다고 하니 금연 도구로 인기가 많아지고 있나봅니다.
그래서 오늘은 이 전자담배의 금연 효과에 대해서 짧게 얘기해 볼까 하는데...제목이 너무 자극적 이지요?! ^^
전자담배 회사에서 이 제목을 보면 아마도 욕 바가지로 할 수도 있습니다.
솔직히 전자담배 회사에 나쁜감정 없구요 그분들 사업 하시는데 지장을 드리고 싶은 생각 전~~~혀 없습니다.
(과연 이런 글 하나가 그분들 사업에 나쁜 영향을 미치게 될지 어떨지도 알 수 없습니다.)
단지 이렇게 자극적인 제목을 사용해야 그나마 사람들이 글을 읽어 주실것 같더라구요.
전자담배를 많이들 찾으시면서 광고성 글도 당연히 늘어나다 보니 어정쩡한 제목으로는 눈에 들어올리가 없습니다.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까 해서 쓰는 글인데 안보면 말짱 꽝이지 않습니까!! ^^

[incidental music]
[incidental music] by iDanSimpson 저작자 표시비영리

전자담배를 찾으시는 분들은 아마도 금단증상을 이기기 힘들어 한번에 담배를 끊을 자신이 없는 분들일 겁니다.
냄새도 없는것이 비록 수증기지만 입으로 연기처럼 내뿜을 수도 있고 담배 생각도 안나니 이거 정말 끝내주는 물건입니다.
그런데 여기서 '담배 생각이 안난다'는 것에 주목해야 합니다.
담배를 안피우면 금단증상이 나타나는게 정상인데 왜 담배 생각이 안나는 걸까요?
깊이 생각할 것도 없이 답은 너무나 뻔한데 전자담배에 니코틴이 함유 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가짜 담배일 뿐이지만 어쨌든 금단증상의 원인물질인 니코틴을 흡수하고 있으니 금단증상이 나타날리가 없는거지요.
그래도 전자담배 회사에서는 점차적으로 니코틴 양을 줄이다 보면 금연에 성공할 수 있다고 홍보를 하나 봅니다.
하지만 제 생각은 정 반대입니다.
실제 담배를 줄여나가면서 끊겠다고 하시는 분들 중에 금연에 성공하신 분이 몇이나 될까요?
제 주변에 그 수많은 골초들, 이런 방법으로 금연한 사람 한명도 없고 저 역시도 이 방법으로는 성공하지 못했습니다.
니코틴을 줄여나가는 것도 잠시일 뿐 어느순간이 되면 격렬하게 담배를 원하게 됩니다.
그 뿐 아니라 막대기를 손에 끼고 담배를 피우듯 하는 행위 자체가 금연을 방해하고 담배를 부르게 됩니다.
이런식으로 해서는 금연에 성공할 리가 없습니다.
결국은 담배 대신 전자담배에 중독되는 웃지못할 상황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니코틴이 들었으니 전자담배도 자꾸 피우다 보면 중독될 수 있는건 당연한 겁니다.
너무 힘드셔서 어쩔수 없이 전자담배를 이용하셔야 겠다면...니코틴 없는걸로 선택하시는게 좋을듯 하네요.



몇년전 금연에 도움이 된다면서 불티나게 팔려나갔던 금연초, 아시는 분들은 다들 아실겁니다.
바둑기사 조훈현 아저씨도 광고에 나왔던 걸로 아는데 이 금연초가 가격도 상당히 비쌉니다.
그런데 금연에 특효라는 이 금연초가 실상은 담배보다 더욱 해롭다는게 밝혀졌지요.
니코틴 함량도 상당히 높아서 담배 끊으려다 몇십배 비싼 금연초에 중독됐다는 얘기가 그저 우스게 소리로만 들리지 않습니다.

지금 제가 보기에는 그때의 금연초나 지금의 전자담배나 크게 다르지 않은것 같습니다.
만약 전자담배를 이용해서 금연을 계획하신 분들은 잘 생각하시고 판단하시기 바랍니다.
저 역시 금연의 고통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습니다.
이 글이 담배 때문에 고통스러워 하시는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합니다.




 

댓글
  • 이전 댓글 더보기
  • 프로필사진 BlogIcon 코기맘 전자담배피는사람 금연성공못하더라구요... 2011.05.31 21:46 신고
  • 프로필사진 BlogIcon 주영이아빠 니코틴 때문에 아무래도 힘들겁니다. ㅎㅎ
    편안한 밤 되세요~ ^^
    2011.05.31 21:59 신고
  • 프로필사진 duck8911 [식약청은 6월부터 전자담배와 금연보조제에 대해 대대적인 단속을 벌일 예정이다. 식약청 관계자는 “전자담배인데 금연보조제인 척 속여 파는 물건 외에도, 식약청에서 허가하지 않은 제품을 파는 업체를 단속하겠다”며 “담배 사업 전체를 담당할 전담팀을 만들어 법안이 바뀌면 움직일 준비를 하고 있다”고 밝혔다.]

    전자담배 기사중 일부인데요.. 단속을 준비중이라고하네요
    2011.06.01 09:01
  • 프로필사진 BlogIcon 주영이아빠 아! 그렇군요.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
    2011.06.10 13:39 신고
  • 프로필사진 ㅇㄴㅁㄴㅇ 전자담배 식약청 단속?에 관한 뉴스>> 2011.06.02 14:30
  • 프로필사진 이동민 전자담배를. 계속피면 어떨까 ㅋㅋㅋ 2011.06.04 20:06
  • 프로필사진 roQnf 담배에 성분중 니코틴이란 중독성을 일으키는 물질입니다 과용하면 건강에 좋을리는 없지요..
    설탕이나 밀가루 심지어 쌀..등등도 모든 과용하면 몸에 좋을리가 없겠죠..
    우리가 먹는 토마토 감자등등에도 들어있는 성분입니다..

    정작 몸에 헤로운 발암물질은 타르와 더불어 불에 타면서 나오는 각종 유해성분때문입니다..
    전자담배란 배터리로 가열하여 니코틴을 수증기화해서 흡입하는 방식입니다..수증기와 불에타며 나는 연기와는 큰 차이가 있겠죠..
    무니코틴 종류도 있지만 담배처럼 목넘김은 없습니다..많은 이들이 목넘김때문에 니코틴성분을 택하는거지요 몇개월에 걸쳐 니코틴농도를 서서히 낮추며 목넘김이 없이도 건딜수 있으면 전자담배도 완전히 끊을수 있는 획기적인 발명품입니다..
    그리고 니코틴은 수용성입니다..일주일이면 몸에서 배출되는거지요

    담배세수라는게 어마어마합니다..미국등 해외 선진국에선 권장하는 전자담배를..
    유독 한국언론에선 왜이리 천대받는지..판단은 알아서들 하시길..
    어설프게 알면 이런글을 용감히 쓸수 있는 겁니다..ㅋ
    2011.06.09 10:47
  • 프로필사진 BlogIcon 주영이아빠 니코틴이 발암물질이라고 한적 없는데요!
    수증기에 포함된 니코틴과 연기에 든 니코틴이 과학적으로 어떤 차이가 있나요?
    니코틴이 수용성이라 일주일뒤에 몸에서 배출되면...댁은 니코틴 몸에서 다 빠질때 기다렸다 다시 담배 피나요?
    담배 세수하고 선진국에서 권장한다는 전자담배하고 뭔 상관인가요?
    미국에서 전자담배 권장한다는건 어디서 들은 정보인지?
    몇개월에 걸쳐 니코틴 농도를 서서히 낮추며...오죽이나 기다리겠습니다.
    획기적인 발명이란 말의 뜻은 아시나요?
    판단은 알아서 하세요.
    똥인지 된장인지 꼭 먹어봐야 겠다는 사람들이 이런 용감한 댓글을 쓰더군요..ㅋ
    그냥 삭제하면 될걸 일일이 시간 할애하는 제자신이 대견스럽네요.
    2011.06.10 13:38 신고
  • 프로필사진 허허허 네포무크님 많이 흥분하시는데, 워워~
    전자담배를 금연보조제인것 처럼 광고하는 것은 문제지만
    전자담배 역시 대체제로써만 보더라도 장점이 있습니다.
    니코틴은 중독성분이긴 하지만 실제 몸에 더 해로운것은
    타르기 때문이죠. 전자담배가 몸에 해롭지 않는다는 것은 말도 되지 않는다 생각합니다만, 덜 해로운것은 사실입니다.
    니코틴은 수용성입니다. 쉽게 배출이 되지요. 다만 중독이 강한 물질이기 때문에, 금단현상이 다시 니코틴을 찾게 만드는겁니다.
    하지만 연초담배에서의 타르는 그렇지 않습니다. 몇년이고 몸에 축적되어 남아있는게 이 타르입니다. 전자담배는 이게 없다는 점에서,
    연초흡연자가 선택하기에 그리 나쁘지 않은 선택입니다. 냄새도 나지 않고, 후각도 살아납니다. 건강에도 덜나쁘구요. 하지만 중독물질인 니코틴을 계속 흡수한다는 점에서 절대 금연제라 할순 없겠지만, 나쁘게 볼 이유도 없습니다.
    2012.12.30 20:08
  • 프로필사진 웃음만 직접 쓰고 금연에 성공한 수많은 사람들은 완전 개똥이되는글이군 .. 2011.07.14 07:22
  • 프로필사진 BlogIcon 주영이아빠 나는 전자담배로 금연하기가 매우 어렵다고는 했습니다만 100% 못끊는다고 한적은 없습니다.
    하지만 전자담배로 금연 성공한 사람이 수없이 많다면 당연히 내가 틀린거고 사과해야겠지요.
    그러니까 그 개똥 됐다는 수많은 사람들 신빙성 있는 자료를 제시하세요.
    뭐 전자담배 피우는 몇일간 연초를 입에 안댔다느니 몇주간 안피웠다느니 그딴 말장난 말구요 진짜 금연이요.
    왜 이런 글은 항상 아이디에 링크가 없을까요?
    2011.07.14 09:07 신고
  • 프로필사진 금연성공 전 전자담배를 1달피고 담배를 끊었습니다.
    16년간 피우던 담배를요..

    제가 생각해도 독종인거 같습니다.
    2011.07.18 14:48
  • 프로필사진 BlogIcon 주영이아빠 적어도 1년이상 연초를 접하지 않았다고 하시기 전에는 방심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저는 5년이 넘어서도 고생한 적이 있거든요. ^^
    어쨌든 끊어셨다니 진짜 다행입니다.
    2011.08.09 11:36 신고
  • 프로필사진 비밀댓글입니다 2011.07.23 16:10
  • 프로필사진 BlogIcon 주영이아빠 ㅎㅎ 이런글 굳이 비밀글로 안해도 되는데...^^;
    우선 저는 무니코틴으로 담배 끊으라고 한적 없구요 제가 믿는 유일한 금연 방법은 한번에 끊는 겁니다.
    저의 다른 금연 관련 글들 보시면 잘 나와 있고 저 역시 그렇게 해서 6년째 끊고 있습니다.
    못 믿겠다면 어쩔 수 없지만 금연의 가장 확실한 방법은 독한 마음밖에 없다고 저는 생각하는데요.
    보건소 말씀 하셨는데 보건소에서 주는 니코틴 패치나 주사등은 보건소 자체에서 사람이 직접 관리하에 처방(?) 되는거지요.
    그런데 전자담배는 그런가요?
    전적으로 피우는 사람의 의지에 달려 있는것 아닌가요?
    글에 쓰신것과 같이 공인된 보건소에서 관리하에 투입되느 니코틴과 회사마다 전부 다른 함량의 니코틴은 얘기가 완전히 다르고 비교 대상이 안됩니다.
    그리고 수용성 니코틴이라고 하시는데 어려운건 모르겠고 그게 몸안에 3~4시간 남아 있는 동안은 담배 생각이 없다면 결국 그 뒤에 또 전자담배든 연초든 피워야 하는것 아닌가요?
    수용성이고 아니고가 뭣이 그리 중요하다는건지?
    수용성 아닌 니코틴은 몸에서 배출이 안되나요?
    결국 뭐가 됐든 몸에서 빠지고 나면 금단증상을 불러오는것 아닌가요?
    마지막으로 지적하신 금연보조기구 판매건은 인정합니다.혹시나 해서 한번 걸어본것 맞구요 하나도 못판것도 맞습니다.
    그런데 진짜 수익을 노렸다면 이글에 걸지 않고 제 금연관련 글 중에서 사람들이 많이 찾는 글에 걸겁니다.
    '혹시나'했는데 '역시나' 였고 이 글 외에는 한번도 걸어본적 없습니다.
    이것 아니라도 수익나는 글 있는데 괜히 심하게 양심 찔려가면서 굳이 해야하나 싶어 몇일 안돼 내렸습니다.
    제가 보기는 볼펜 물고 있는거나 담배 물고 있는거나 끊기 힘든건 매 한가지 입니다. ^^
    2011.08.09 11:53 신고
  • 프로필사진 금연2년차 저도 전자담배 3개월정도 사용하고 금연했어요..
    연초 입에 안대고 전자담배만 했었는데..
    전자담배 끊는게 정말 힘들더라구요..
    전자담배피면 담배처럼 텀(30분~1시간 정도)이 있는게 아니라.. 니코틴함양이 적어서인지 몰라도..
    거의 손에 안놓고 빨게 됩니다..(담배에 비해 장소에 구애를 덜받기도 하니..)
    이렇게 3개월정도를 피었는데.. 이게 혀에(목에도) 자극이 상당합니다..
    양치하다보니 혀에 흑태가 시커멓게 끼었더군요..
    ...... 요 흑태때문에.. 전자담배 끊었습니다. 보기도 싫고..
    다시 연초 피어보니.. 타는맛?이 너무 강해서 못피겠더라구요.. 요고는 전자담배 도움 받은듯...
    어쨋든.. 이제 금연 1년 좀 넘었습니다.. 전자담배 덕분에(?) 성공했네요..
    2011.08.09 11:10
  • 프로필사진 BlogIcon 주영이아빠 축하드립니다.
    전자담배 덕분에 끊어셨다고 하니 진짜 다행한 일이네요. ^^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관리 잘 하시기 바랍니다.
    2011.08.09 11:38 신고
  • 프로필사진 금연2년차 아직 끊었다기보다 그냥 금연중인거죠 ㅎㅎ
    요즘도 꿈꾸면 담배피는 꿈 꿉니다... 결국 금연 실패구나 하다보면 꿈이네요 ㅋㅋ
    평상시에는 괜찮은데.. 업무스트레스 받을때나..
    술자리에서 옆사람들 정말 맛있게 태우는것 보면.. 입에서 침이 막 고여요 ㅎㅎ
    어렵사리 1년지났는데.. 계속 노력해야죠.. 정말 담배는 평생 끊는다는 말이 맞는것 같아요..
    제 친구도 금연 7년차인데.. 가끔씩 말린다네요..
    2011.08.09 12:03
  • 프로필사진 BlogIcon 주영이아빠 힘내세요.
    친구분 7년이나 지났는데도 그렇다니...담배가 무섭긴 무섭네요. ^^
    2011.08.23 00:44 신고
  • 프로필사진 구경꾼 그냥 구경하다가 읽어봤는데요 몬가 궤변같네요 자기글엔 과학적인 자료 하나도 없으면서 자기글 반박하는 글에는 과학적 자료 보여달라고 빈정떨고. 모 제 아이디에 링크없다고 무시하지말시고 자기가 쓴글이 얼마나 논리적인지나 다시보세요 2011.08.22 17:05
  • 프로필사진 BlogIcon 주영이아빠 방문 감사합니다.
    우선 제 글에 과학적 자료가 하나도 없다는 지적 맞습니다.
    담배 끊는데 굳이 과학적일 필요가 없기도 하거니와(과학적일 수만 있다면 훨씬 좋겠지요) 그만한 지식도 없어서 경험에만 의존하다 보니 그렇습니다. ^^
    하지만 제 글 반박하는 글에 과학적 자료를 요구한 기억은 없습니다.
    혹시 저 위에 있는 "그러니까 그 개똥 됐다는 수많은 사람들 신빙성 있는 자료를 제시하세요." <= 이 문장을 보고 그러신 거라면 약간의 오해 소지가 있긴 하겠네요.
    하지만 신빙성 있는 자료라는 것이 납득할 만한 뭔가를 말하는 거지 과학적인 자료를 말하는 것은 아니랍니다. ^^
    전자담배 등으로 금연에 성공하신 분들이 아주 많다면 당연히 제가 틀린거겠지요.
    그리고 빈정, 무시 이런 단어를 사용하셨는데 그건 절대 아닙니다. ^^;
    저는 가능한 정중한 자세를 유지하려고 하고 있습니다.
    다만 상대방이 빈정대듯 글을 써오거나 무례하게 나온다면 저도 그에 맞게 반응을 합니다.
    그리고 정중하지 못한 댓글의 상당수가 아이디 링크 없이 달려 있지요.(생각해 보시길...^^)
    마지막으로...논리적인 글 못써서 부끄럽네요. ㅎㅎ
    2011.08.23 00:51 신고
  • 프로필사진 BlogIcon JinnyTae 안녕하세요, 전자담배 부작용에 대한 뉴스가 이슈가 되어서 여기저기 보다가 이 글을 보게 되었네요.^^

    몇가지 반론을 하고 싶어서 이렇게 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첫째, 전자담배는 "금연보조제"로 허가가 난게 아니라 "연초 대체용품"으로 허가가 난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금연(연초를 금한다)의 취지와는 맞지요.ㅎㅎ

    둘째, 순수 니코틴은 중독성, 진정 효과 말고는 별 문제점이 없습니다. 발암물질도 아니구요.

    오히려 금연 보조제의 타바논 대용품(아직도 전자담배 유져들 사이에서 가끔 올라옵니다.ㅎㅎ 순수 타바논이 들어가면 문제가 없지만, 다른 물질을 섞어대니 문제가 되지요.)이 더 위험하지요.ㅎㅎ

    셋째, 전자담배 1년 이상 꾸준히 사용해왔던 유져로써 자신있게 말합니다.

    연초보다 훨씬 안전합니다. 솔직히 전자담배 1주일만 사용하면 연초에는 손도 안대게 됩니다.=ㅅ=;;

    물론, 완전히 끊으려면 연초보다는 덜하지만(확실히 덜합니다.) 의지가 필요하기는 하지요.

    전자담배의 장단점이 존재하기는 하지만, 저는 몸에 별로 해롭지 않다고 생각하고 끊을생각 안하고 그냥 피우고 있습니다.ㅎㅎ

    일종의 낙이지요 낙.ㅎㅎ

    말그대로 연초 대체용품으로 생각하시는게 가장 편할것 같습니다.ㅎㅎ
    2011.08.31 13:26 신고
  • 프로필사진 지나가던이 이글을 쓰신분은 좀 잘알아보시고 쓰셨으면합니다.
    저도 흡연가이며 피운지는 10년여가 넘었네요
    전자담배.. 니코틴 들어있지요
    니코틴의양이 일반담배1가치보다 많이 들어있다고 뉴스에도 나왔지요.
    부작용건수도 45건이나된다는 보도도 나왔고요
    여기서 주목하셔야 할께 니코틴의양. 전자담배 액상충전하면 평균 1갑반정도의양이 들어가잇습니다.
    당연히 니코틴의양이 1갑반짜리죠 근데 그걸 연초1개피랑 비교를한다는거자체가 우습죠
    부작용건수.45건. 전자담배피시는분들은 몇천명입니다. 그중에 45건이요.이것도 액상에 들어있는 글리세린알러지때문인사람이죠 글리세린은 빵이나 과자에도 들어가있습니다. 그걸 전자담배떄문이라는 웃기는보도가 이상한거죠
    전자담배.몇천명중에 45명.
    연초는 ? 셀수없을정도로 많습니다.죽는사람도 많고요 근데 전자담배 몇천명중에 45건이라고 어마어마한 수치인것마냥
    보도하지요.
    니코틴은 수용성입니다. 체내에 축적되있다가 빠져나갑니다.
    연초는 타르등 발암성물질만해도 수십가지입니다. 연초보다 차라리 니코틴만들어있는 전자담배로 대체하며 확률적으로 금연할수있는기회가 더생기지요
    글쓴분과 생각은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전자담배도 담배이니만큼 중독성이잇을것입니다.
    하지만 연초보다는 차라리 좋은것이고요
    외국과 우리나라를 비교하는것자체가 말은 안되지만 외국에서는 전자담배를 옹호합니다.
    우리나라는 ?세금이 안걷히기 때문에 매도시킵니다.
    당연합니다. 연간 연초로 인한 세금세수가 어마어마한 단위인데 사람들이 전자담배를 피게되면?? 그동안 연초로 당담했던 세금들을 어디서 충당할까요. 비슷한예로 세녹스 라는게 있엇습니다. 대체에너지 처음정부는 완벽하게지원하며
    연료첨가제로 허가를 받고 좋은연료다 라며 각광을하며 좋아라했습니다.
    하지만 몇달후 정유사로부터 세금이안걷히고 줄어들게되자 각종 말도안되는 이유를 붙여가며 유사휘발류로분류시키고 단속을하게됩니다. 그리고 아직도 법정싸움중이지요 대체에너지로 각종실험에서 좋다고 허가내주던것들이 세금이 안걷히고 정유사들이 압력을가하자 바로 유사휘발류때리고 단속.
    우리나라는 정부가 돈안되면 바로 그냥 나쁜물건이 됩니다.아무리 좋은물건도 나쁜물건이됩니다.
    정부가 썩었기때문에

    2011.11.12 18:00
  • 프로필사진 지나가던이 그리고 제목.
    본문에는 자극적인제목으로 글을 한번씩 읽어봐줬으면하고 쓰셨다고했는데
    님도 똑같은 기회주의자일뿐입니다.
    낚시성광고 신문기자들이 많이쓰는방법이죠
    뭔가 자극적인제목인데 들어가보면 별쓸데가리없는.
    님도 그런 낚시하는 기자들과 뭐 별반차이가 없네요
    2011.11.12 18:04
  • 프로필사진 네네네네 사전 조사에 의하면 전자담배는 실제 담배를 피우는 것과 같은 행동을 하고 있기 때문에
    흡연욕구(urge to smoke)를 줄이는 데 효과가 있으며,
    동시에 전자담배는 기존 니코틴 전달 장치와 같은 장점도 아울러 가지고 있어 금단증상을 완화하는 장점도 가지고 있다고 한다
    2011.11.16 12:46
  • 프로필사진 역기드는그놈 전자담배로 끊었습니당! 끊은지 약 2년 되가는데
    첨에 끊고 생각날때마다 전자담배 입에 물고를 반복하다
    어느순간부턴가 전자담배도 잘 찾지 않게되더니 끊기더라구요
    끊기전 약 10년간 한갑씩 꾸준히 펴서 나라에 세금도 잘 냈는데요 ㅋㅋ
    2011.11.21 14:34
  • 프로필사진 담배사랑 금단현상없고, 순수 한약재로 만들었고, 국제의학저널 2011년 09월에 안전성과 효용성이 100여명의 임상실험으로 입증된 비바큐에스 어디서 구입할 수 있는가요??? 첫째주는 아침식사후 3캡슐, 저녁식사후 3캡슐, 둘째주부턴 아침2, 저녁 2을 먹는다고 하던데? 알려주세요 어디서 구입할 수 있는지??/ 비바큐에스 2012.01.20 17:38
  • 프로필사진 뜨뜨 웃기세요 전담 육개월에 니코틴양 줄여서 금연성공하고 전담중고처분한사람 여기 저 있습니다. 2013.08.06 16:36
  • 프로필사진 BlogIcon 이글의 목적이 뭔가요? 제목은 자극적이면서 그렇다고 본문에는 금연하는법이나 제목에 견줄만한 내용이있는것도아니고 금연을해야된다 전자담배도안좋다 이런 내용없는글뿐이네요 제점수는 형편없는 0점드리죠 2014.07.11 21:08
  • 프로필사진 BlogIcon 글좀잘알고쓰세요 진짜오래된글이지만 댓글 꼭써야겠네...
    금연보조품들은 다 니코틴이들어가있습니다.
    왜 니코틴이들어가있다고생각하죠?
    니코틴은 대부분 몸속에 쌓이지않고 땀 소변으로
    배출된다고 과학적으로 입증이되어있습니다.
    니코틴껌.니코틴패치 기타등등이있죠
    전자담배는 우리나라에서는 안좋다는인식이있는건 나라 즉 정부에서 담배가곧 세금 이기때문에그런것인데 전자담배는 다른나라에서 의료약품으로 팔리고있는곳도있습니다. 또한 전자담배를 하시면서 금연을하실경우 대부분 사람들이 담배를할때보다 몸이좋아진것으로 밝혀졌습니다.
    2014.09.11 20:12
댓글쓰기 폼